알면 쏠쏠한 이야기

광주 최대규모 광천동 재개발, 현대건설 THE H 루체도르로 새롭게 태어납니다!

emargrace 2023. 7. 22. 09:35

광주 최대규모 광천동 재개발, 현대건설 THE H 루체도르로 새롭게 태어납니다!


현대건설 THE H 루체도르



오늘은 광주 최대규모의 재개발 사업인 광천동 재개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광천동 재개발은 광주 서구 광천동 일대 42만여㎡에 아파트 53개 동, 5천611 가구가 입주하는 광주 최대규모 주택단지 건설사업입니다. 단지 인근에는 정비사업비 2조 5천936억 원이 투입돼 3만 5천여㎡의 공원·녹지와 5천184㎡의 광장 등 부대 복리시설이 신축됩니다.

이번 재개발 사업의 가장 큰 특징은 시공사로 선정된 현대건설의 하이엔드 브랜드인 THE H 루체도르입니다. 현대건설은 지난 5월 조합원 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되었으며, 이후 대안설계를 제안하여 설계 변경도 이뤄졌습니다. THE H 루체도르는 현대건설의 최상위 브랜드로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품격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파트입니다. 현재 서울 강남구 청담동과 용산구 한남동에 입주한 THE H 루체도르는 부동산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광천동 재개발 사업은 2006년부터 추진되기 시작했으나, 여러 가지 난관에 부딪혀 오랫동안 지연되었습니다. 그러나 지난해 11월 조합원 총회를 통해 기존의 순환개발 방식을 전면 개발방식으로 변경하는 데 동의하였으며, 올해 하반기 이주에 나설 계획입니다. 전면 개발 방식은 5개 구역으로 나눠 순차적으로 개발하는 방식 (순환개발방식)에서 벗어나 모든 구역을 한 번에 개발하는 방식입니다. 이는 주택 개발 순서에 따른 형평성 문제를 해결하고, 개발 환경·조건이 크게 변경된 점을 반영하는 방안입니다.

광천동 재개발 사업은 현재 관리처분계획 인가를 위한 감정평가 용역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내년 중순 관리처분계획 인가를 받을 예정입니다. 이와 동시에 사업시행계획 인가와 관리처분계획 인가의 변경 절차를 거쳐 2026년경 착공하여 2029년경 입주할 예정입니다.

광천동 재개발 사업은 광주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대건설의 하이엔드 브랜드인 THE H 루체도르로 새롭게 태어날 광천동 재개발은 광주 부동산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입니다.





참고:

광주 최대규모 광천동 42만㎡ 재개발 사업 동시에 추진한다
'광주 최대규모' 광천동 재개발 사업 관리처분계획 인가
광천동 - 나무위키
광주 광천동 재개발 관리처분 계획 수립 - 하우징헤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