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생활/노래

(드라마 OST) 도깨비 -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I will go to you like the first snow) / 에일리, 2017

emargrace 2023. 6. 26. 19:53

(드라마 OST) 도깨비 -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I will go to you like the first snow) / 에일리, 2017
 
 
에일리의 <천눈처럼 너에게 가겠다(I will go to you like the first snow)>는 2017년 12월 2일 발매된 에일리 싱글입니다. 이 곡은 tvN 드라마 "도깨비"의 OST로, 에일리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애절한 감성이 돋보이는 곡입니다. 이곳은 발매 직 후 큰 인기를 얻으며, 에일리를 한국을 대표하는 가수로 자리매김하게 했습니다.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의 가사는 이별을 앞둔 연인의 마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의 가사는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더라도 그 사람의 곁에서 영원히 함께 하고 싶다는 마음을 담고 있습니다. 이 곡은 이별의 아픔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는 곡입니다.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모두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음원은 발매 직후 멜론, 지니, 벅스 등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의 성공은 에일리의 뛰어난 가창력과 드라마 "도깨비"의 인기가 합쳐진 결과입니다. 이 곡은 에일리를 한국을 대표하는 가수로 자리매김하게 했으며, 한국 K-pop의 위상을 높인 곡입니다.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드라마 <도깨비> OST, 에일리, 2017)
 
 
 
널 품기 전 알지 못했다
내 머문 세상 이토록 찬란한 것을 
 
작은 숨결로 닿은 사람
겁 없이 나를 불러준 사랑
 
몹시도 좋았다
너를 지켜보고 설레고
우습게 질투도 했던 평범한 모든 순간들이
캄캄한 영원 그 오랜 기다림 속으로
햇살처럼 니가 내렸다
 
널 놓기 전 알지 못했다
내 머문 세상 이토록 쓸쓸한 것을 
 
고운 꽃이 피고 진 이곳
다시는 없을 너라는 계절
 
욕심이 생겼다
너와 함께 살고 늙어가 주름진 손을 맞잡고
내 삶은 따뜻했었다고 

단 한번 축복 그 짧은 마주침이 지나
빗물처럼 너는 울었다

한 번쯤은 행복하고 싶었던 바람
너까지 울게 만들었을까

모두 잊고 살아가라
내가 널 찾을 테니
니 숨결 다시 나를 부를 때
 
잊지 않겠다
너를 지켜보고 설레고 우습게 질투도 했던
니가 준 모든 순간들을

언젠가 만날 우리 가장 행복할 그날
첫눈처럼 내가 가겠다
너에게 내가 가겠다


드라마 <도깨비> OST -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 에일리